여행용 가방의 혁신! 스마트 캐리어

스마트기술이 보급되면서 그 영역이 여행용가방까지 넓어졌습니다. 자동으로 무게를 측정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여행용 가방을 열고 잠그기, 또는 분실을 대비해서 GPS탑재 스마트캐리어까지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여행용가방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스마트 가방들을 소개해볼까합니다.



자동으로 무게를 측정해주는 캐리어

Bluesmart라고 하는 여행용 캐리어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연동을 하면, 스마트폰 화면에 자동으로 무게를 측정해서 보여주고, 자신의 위치를 지도앱에 표시를 해주는가 하면, 가방에 내장된 배터리로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기능도 포함되어있습니다. 게다가 스마트폰이랑 거리가 멀어지면, 가방을 잃어버리는것으로 인식해서 경고를 보내는 기능도 있습니다. 





여행용 캐리어를 위한 NFC잠금장치

근거리 통신(NFC)은 교통카드나 신용카드에서 많이 쓰고 있습니다. 주로 '지불'에 관한 사용처인데요. NFC에는 고유 식별 아이디가 있어서 그 쓰임새가 '지불'을 떠나 문을 열게 한다던가, 건물을 출입할때도 사용됩니다. 이러한 NFC가 여행용 가방에도 등장했습니다. eGeeTouch Smart Luggage Lock이라고 하는 캐리어용 잠금장치입니다. NFC로 한번 설정해놓으면 스마트폰으로 캐리어를 터치하는것만으로도 가방을 열수 있습니다. 잠금장치에 탑재된 배터리도 3년정도 쓸수 있고, 온도/기상에도 강력한 내구성을 가졌다고 하네요. 거의 대부분의 여행용가방에 장착가능하다고 하니 Must-have까지는 아니더라도 Good-to-have정도는 되겠네요.




스마트 도난방지 캐리어

Bluesmart와 비슷한 기능을 가진 캐리어입니다. 프랑스의 전통있는 가방전문회사 Delsey가 발매한 Pluggage라는 캐리어입니다. 자동무게측정 장치가 있어서 스마트폰을 캐리어에 갖다대기만 하면 가방 무게가 얼마인지 표시해줍니다. 자체 체크리스트기능도 있어서 여행에 필요한 물건들을 빠짐없이 챙길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 지문인식 시스템으로 가방을 잠그는데, 누군가가 지문 인식을 하지 않고 강제로 열려고 하면 경보가 울리게 되는 시스템도 갖추고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나날이 발전해가는 스마트기술의 영역이 시나브로 넓어지고 있습니다. 또 어떤 영역에서 우리를 놀라게 해줄지 기대가 되는군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