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 일본에서 무료 와이파이 사용하기!

얼마전에 제 친구가 일본에 놀러왔습니다.

요즘은 해외 데이터로밍서비스 요금도 많이 싸졌다는데,

그런것도 신청안하고 무대뽀로 왔더군요.

일단은 연락할길이 막막했습니다.

그 친구가 공중전화로 제 핸드폰에 전화하기에는 전화요금이 너무 비쌌거든요.

제가 그 친구에게 전화를 하는 방법도 있었으나, 

일본의 살인적인 휴대폰 요금에 차마 전화를 걸 용기가 안나더군요.

그때 생각해낸게 무료 와이파이였습니다.


   절도의 추억?  

제 무덤을 파는 얘기지만, 예전에 한국 있을때,

밖에 있을때 인터넷으로 해야 할일이 있으면 

아파트단지 안에 들어갔습니다. 잠기지 않은 와이파이가 많았었거든요.

인터넷을 훔쳐쓰던 기억이 나는군요.^^;;

서론이 너무 길었습니다.


   일본에서도 무료 와이파이를 쓸수 있다!  

일본에 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무료로 쓸수 있는 와이파이가 잘 없습니다.

거의가 다 잠겨있는 와이파이입니다.

그런데, 놀라운 사실은

스타벅스에 가면 무료 와이파이를 쓸수 있습니다!


   준비 한번 해볼까?   

먼저 스타벅스 홈페이지에 가서 회원등록을 해야합니다.

제가 사진은 아이폰으로 찍었지만 컴퓨터로 등록을 하시면 더 편리합니다.

먼저 일본 스타벅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링크는 여기! 

또는 http://starbucks.wi2.co.jp/ 로 접속하세요!

회원가입이라 해봤자 이메일쓰고 비밀번호 설정하는게 전부 입니다.

홈페이지로 들어가셨으면 회원등록을 합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노란색 안에 있는 버튼 (ご登録はこちら) 을 누르세요.

컴퓨터에서도, 스마트폰에서도 똑같은 버튼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넣으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자신의 이메일주소와 설정하고 싶은 비밀번호를 넣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등록한 이메일주소로 확인 메일이 날라옵니다. 그렇기때문에 메일을 받을수 있는 (!) 메일주소를 쓰세요.^^



이메일 입력이 끝나면 입력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확인하신후에 노란박스에 있는 버튼을 누릅니다.



자, 그러면 신청이 되었다는 메세지와 함께 확인 메일을 보냈다는 내용의 안내화면이 나옵니다.

조금 기다렸다가 (저는 1분도 안되서 메일이 날아 오더군요.) 조금전에 입력한 메일계정으로 가서 메일을 확인하면, 

아마 일본어로 된 메일이 와 있을겁니다.
























메일 안에 있는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가입완료입니다!



   연결하자!   

이제 사전 준비는 끝났습니다.

스타벅스로 가서 와이파이를 켭니다. (굳이 커피는 안마셔도..^^;;)

스타벅스에서 무료로 쓸수 있는 SSID (Access Point 이름)는 

at_STARBUCKS_Wi2

입니다.

와이파이 목록에 뜨면 거침없이 눌러서 접속해줍니다.

여기서 또 주의 해야할점은 접속이 되고 난후에 5초정도 기다리면 인증화면이 뜹니다.

접속 누르시고 가만히 인증화면이 뜰때까지 기다리고 계세요.



밑에 사진이 인증화면입니다.

조금전에 가입해둔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넣고 로그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카톡왔숑, 카톡왔숑"이 불이나게 울릴지도 모릅니다.^^



글을 쓰다 보니까 제가 무슨 스타벅스 인터넷 담당자가 된 기분이네요.ㅎㅎ

저는 아무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리며, 물러나겠습니다.

일본에 오시면 꼭 한번 이용해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