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으로 하는 간단한 얼굴 마사지

예쁘고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돈이 많이 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피부과도 가야하고, 비싼 화장품도 사야하고, 미용기구도 사야하는데, 전부 돈이 많이 드는 것들 밖에 없네요. 그런데, 잘 찾아보면 돈을 들이지 않고도 피부를 예쁘게 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손가락을 이용한 마사지입니다. 손가락으로 얼굴을 톡톡 두드리는것만으로도 얼굴에 분포된 림프의 흐름을 촉진시켜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마사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손가락을 이용한 얼굴 마사지

손가락을 이용한 얼굴마사지는 아픔을 느끼지 않는정도의 세기로 톡톡 두드려야합니다. 마사지숍에서 하는 특별한 기술도 필요없고 그냥 생각날때 한번씩 해주면 됩니다. 더구나, 마사지는 림프의 순환을 돕기때문에 피부미용뿐만 아니라, 긴장감을 풀수 있는 플러스 알파의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림프의 자극으로 인해 혈액순환이 좋아지게되고, 그 결과로 노폐물의 배출도 촉진됩니다. 마사지의 방법은 먼저 눈 주위를 살짝살짝 터치하는 것입니다. 위의 그림에서처럼 4번과 3번의 방향으로 눈썹과 눈밑을 돌아가며 톡톡톡 두드려줍니다. 피부가 약한부분이기때문에 너무 세게 두드리면 상처가 날 수있으니 살살 두드리면서 마사지를 해야합니다. 마사지가 끝나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기때문에 눈부분에 활력이 돌아오는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림의 2번처럼 손가락을 약간 벌려서 눈밑에서부터 턱까지 손가락으로 두드리며 올라갔다 내려갔다를 반복합니다. 동시에 귀밑부분에서 턱으로 이어지는 부분도 두드려줍니다. 광대뼈부분을 마사지하면 얼굴이 붓는것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림의 5번처럼 목 부분을 마사지하면서 내려가다 1번부분의 쇄골을 살짝살짝 눌러줍니다.

손가락을 이용한 마사지는 언제, 어디서나 생각이 날때 할수 있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단, 손톱이 너무 길면 얼굴에 상처를 줄수 있기때문에 주의해가며 마사지를 해야됩니다.


'생활정보 > 패션뷰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잘못 알고 있는 머리감기 방법  (0) 2015.03.04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