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에서 화면을 깨끗하게 캡쳐하는 방법

Windows에서는 화면을 캡쳐할때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기능이 Print Screen키를 누르고, 그림판이나 다른 에디터에 붙여넣기를 하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Mac에도 화면을 캡쳐하는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해주고, 아마 대부분의 Mac 유저라면 그런 명령어정도야 기본으로 알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잠깐 설명하자면,

전체화면 캡쳐 : Command + Shift + 3

영역지정 캡쳐 : Command + Shift + 4

이고, 위에 세키를 동시에 누르면 스크린샷을 생성할수 있습니다. ('+'는 누르실 필요 없습니다.^^;;)




이랬던적 한번은 있다!


 

위에 방법을 쓰면 간단하게 화면을 캡쳐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Finder창이나 Safari창을 캡쳐하려고 할때, "생각보다 깨끗하게 캡쳐가 되지 않네?" 라고 한번쯤은 느껴본적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위에서 설명한 화면캡쳐기능 (Command + Shift + 4)는 직사각형의 형태로만 캡쳐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Mac OS X에서의 어플리케이션 윈도우는 직사각형의 형태가 아니고 밑에 보이는 그림처럼 코너부분이 약간 둥글게 되어 있지요.




그래서 창 전체를 캡쳐 하려고 십자가로 된 커서로 가로 / 세로 정확하게 맞춰서 캡쳐를 해도 모서리부분이 깨끗하지 않게 캡쳐되어서, 약간 지저분한 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아래 보이는 그림처럼요.



Skitch같은 화면 캡쳐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 깨끗하게, 캡쳐를 할수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런데, 앱을 켜서 캡쳐를 하고, 저장을 하고, 하는게 조금 손이 가는 일이라 귀찮을때도 있습니다.


화면을 깨끗하게 캡쳐하기


Mac에서 어플리케이션 윈도우를 깨끗하게 캡쳐하려면,

Command + Shift + 4를 사용하면 됩니다!

응? (장난하나?)

장난은 아니구요^^;

Command + Shift + 4를 누른후에 마우스 클릭을 하지 말고 캡쳐하려는 윈도우위에 커서를 옮겨놓은후, 스페이스바를 살포시 누릅니다.

그러면 대상 윈도우가 파랗게 변하고 커서도 카메라 모양으로 변합니다.

그때 마우스를 한번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깨끗하게 윈도우 화면을 캡쳐할수 있습니다.


Mac OS X에는 숨은 기능이 참 많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러한 기능을 찾을때마다 느끼는 희열, 그리고 뿌듯함에 솔솔한 재미가 있네요.

별거 아닌데 말이죠^^;;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