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이있는정보/IT관련

iOS와Android중에서 성인사이트를 많이 본 쪽은?

앵그리고구마 2015. 1. 31.

우리나라에서는 각종 유해 및 성인물사이트 차단으로 인해서 접속할수 없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바로 청소년들의 접속이 많아져서 정서 발달에 해가 된다는 이유에서인데요.

최근에는 프록시나 vpn같은 우회사이트를 통해서 접속하는 일도 많다고 하니, 실효성에 의문이 가네요.

어쨌든, 얼마전 캐나다의 무료 성인물 사이트 "PornHub"에서 재미있는 통계를 내놨습니다.

자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성인물사이트의 접속통계를 발표했습니다.



어떤 기기로 성인물을 보나?

디바이스별로 사이트 트래픽을 분석한 결과, 스마트폰이 2013년보다 12% 늘어난 45%로 1위, 데스크톱이 13%줄어든 44%, 뒤를 이어 태블릿 PC가 20%늘어난 11%를 기록했습니다.



콘텐츠의 성격상 드러내놓고 볼수 없는, 혼자만 봐야하는(!) 것이기때문에 스마트폰 / 태블릿의 이용이 늘었다고 봐야 하겠네요.

스마트폰의 운영체제별로 분석을 해보면, 안드로이드가 49.9% iOS가 40.2%로, 안드로이드로 접속을 한 경우가 약 10%포인트 많은것을 알수 있습니다. 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안드로이드를 이용한 접속은 2013년에 비해 10.9% 늘어난 반면, iOS는 4.8%줄어들었습니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수 있겠으나, 한가지 원인으로 생각될수 있는것은 단말기 보급대수의 차이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300만개 이상의 사이트 접속을 분석하는 StatCounter의 통계에 의하면, 2014년 한해동안의 모바일OS점유율이 안드로이드 48.23%, iOS가 32.92%로 안드로이드가 압도적인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국가별 접속통계를 보면, 미국, 영국, 캐나다 순으로 접속이 많았고, 아시아권에서는 인도, 일본, 그리고 필리핀이 각각 4위, 15위, 19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한국은 국가의 정책때문일까요, 아니면 모두들 건전한 사고를 가지고 있어서일까요, 여하튼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지 않습니다.

성인물에 관한 여러의견이 많으니, 제 개인적인 의견은 여기에 적지 않도록 하고, 이번 통계를 잘 정리해놓은 그림으로 대신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자료는 www.pornhub.com/insights 에서 발췌했습니다.>



728x90

댓글